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를 가다!

← Return to Previous Page

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를 가다!

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를 가다!

오늘은 얼마전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던 ‘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의 간단한 방문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도그쇼는 견종의 순수 혈통 보존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국제 FCI 회원 단체는 FCI의 사전 승인을 거쳐 국제 상력(CACIB)이 수여되는 FCI 국제 도그쇼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는 ‘서울 FCI 국제 도그쇼’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국제 도그쇼로 대회 수상견이 일정 자격을 충족 할 경우 ‘FCI 인터내셔널 뷰티 챔피언 증서’ 가 수여됩니다.

 

fcilogoFCI(Federation Cynologique Internationale) – 세계애견연맹

FCI는 세계애견연맹(Federation Cynologique Internationale)의 약어로 1911년 5월 22일 설립되 100년의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최초의 애견관련 국제기구입니다.  애견학(the study of dogs)과 순수혈통견(purebred dog)의 보호 및 장려의 설립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견종 표준을 지정하여 심사 및 승인을 하는 기관입니다.

 

kkflogoKKF(Korea Kennel Federation) – 한국애견연맹

FCI의 정회원으로 가맹하고 있는 한국애견연맹은 FCI의 규정에 따라 한국에 거주하는 애견의 순수 혈통과 챔피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KKF만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FCI 국제 공인 혈통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 행사개요 (출처 : http://www.fcidogshow.org)

행사명

  KKF 57주년 기념 ‘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  

기 간

  2013. 8. 31(토) ~ 9. 1 (일) 2일간 개최

장 소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도그쇼), 제2전시장(캣쇼)

주 최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주 관

  세계애견연맹(FCI), 아시아애견연맹(AKU)

홈페이지

  http://www.fcidogshow.org

입장료

  일반인 및 대학생 : 5,000원 / 청소년 : 3,000원 / 무료입장 : 한국애견연맹 회원카드 제시

 


입구부터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행렬이 이어졌습니다.


행사장으로 들어가면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는 협찬 업체들의 부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눈에 띄는 것은 KBS에서 방영 예정인  ‘서바이벌 애견 오디션 – 슈퍼독’의 참가신청 부스이네요.


메인 링 근처로 가면 견종별, 그룹별로 나뉜 심사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사를 준비 중인 개들과 핸들러 분들의 모습입니다.


보행심사 중인 골든리트리버와 핸들러입니다. 보행심사는 라운딩을 통해 개의 움직임과 신체 밸런스를 심사합니다.

여기서 잠깐! 도그쇼의 심사기준과 방법이 궁금하시다구요?

[box type=”shadow” ]1. 개체심사: 견종마다 정해진 표준에 맞는 표현을 하는지 여부를 알아보며 신체 각부위를 세밀히 검사한다. 이빨의 개수, 치열, 턱의 맞물림 정도, 눈의 색, 모질, 모량, 모색, 꼬리의 길이, 발의 형태, 전체적인 체고(키), 체장(길이), 몸무게 등을 검사하며 수컷의 경우는 고환의 유무와 형태도 중요한 채점 요인으로 작용한다.

2. 보행심사: 견체를 구성하는 각 관절의 움직임과 밸런스(균형), 그리고 개의 관리상태 등을 알아보기 위하여 링 전체를 크게 돌리는 라운딩, 삼각형으로 걷게 하는 트라이 엥글, 앞으로 갔다가 다시 오는 업다운 등 세가지로 나뉜다.

3. 성품심사: 핸들러와의 호흡, 이빨 검사를 하기 위하여 입을 벌리거나, 고환검사 등 촉각 검사를 할 때 개의 태도, 워킹을 할 경우 앞이나 뒤쪽 개와의 관계 등을 살펴보며 성품을 검사한다. [/box]

자, 이제 심사 링 외의 주변으로 눈을 돌려 볼까요? 도그쇼는 메인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 및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애견용품 업체는 새롭게 개발한 자동 화장실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센서 방식으로 작동하는 이 제품은 배변용품 시장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위한 스피드킹 이벤트! 견주들의 즐거운 표정이 재미있습니다.

도그쇼 행사의 또다른 재미는 다양한 견종들과 애견인들끼리의 만남을 통한 교류입니다. 이를 통해 강아지는 사회성을 키우고 견주들은 다양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와중에도 주인의 발을 베고 숙면을 취하는 귀여운 녀석


대형견은 대체적으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습니다. 상근이로 유명한 피레니언 마운틴 독의 모습

지금까지 ‘2013 서울 FCI 국제 도그쇼’ 방문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국내 애견인구가 급증하면서 국내의 애견 행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던 행사였습니다. 도그쇼는 매년 개최되고 있으니 아쉽게도 이번행사를 놓치신 분들은 다음 행사 스케쥴을 확인하여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독 인기 추천 사료]혹시 우리 아이 사료가 떨어져 가나요? 구독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products ids=”1106, 1468, 1449, 14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