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설사를 할 때!

← Return to Previous Page
강아지 설사를 할 때!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들 역시 병이 아니라도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물이 맞지 않을 때 혹은 과식을 하는 경우에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이유 외에는 기생충, 만성 췌장염, 심리적인 긴장감을 받는 것만으로도 설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가벼운 설사 증상이라면 크게 걱정 할 필요 없이 하루 정도 금식 시키거나 소화가 잘되는 죽을 먹이면 다음날 아무렇지 않게 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일단이 회복이 되면 어떤 이유에서 설사를 했는지 원인을 찾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

개가 설사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설사증상 입니다.감염에 의한 설사는 열과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데 체온이 39.5도 전후보다 높을 때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설사와 함께 열 구토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살모넬라균에 의한 식중독,파보바이러스 전염병, 개 전염성 장염 등 심각한 전염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으니 긴급 치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su1

많이 아프답니다.

식중독이나 파보바이러스 전염병일 때는 장 전체에 심한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렙토스피라병 이나 디스템퍼도 심한 설사와 구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되는 설사와 구토가 발생했을 때에 방치해 두면 개의 생명이 위험해지기 때문에 가정에서 손을 쓸 수 없으므로 전문 수의사에게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설사를 한다면 의심해야 질병

렙토스피라병,위와 장의 질병 ,췌장병 ,간장의 질병 ,전염병 ,디스템퍼 ,파보바이러스 전염병,개 전염성 간염 ,내부 기생충 ,복부의 종양 ,중독 ,과식 ,정신적 쇼크


장에 부담되지 않는 소화흡수율과 장기는 강화에 좋은 사료 추천드리고 갈게요~!

[products ids="1493,1492,1473,14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