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견을 가족으로 맞이하기

← Return to Previous Page
대형견을 가족으로 맞이하기

 

당신의 새로운 가족으로 커다란 개를 원하세요? 여기서 이야기하는 커다란 개는 적당히 ‘큰’ 강아지가 아니라 당신의 무릎 정도는 거뜬히 오는 골든 레트리버(Golden Retriever)급의 대형견을 의미합니다.

 

대형견을 데려오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단 넓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일반 아파트나 작은 원룸은 큰 몸집의 이들의 활동량을 소화시키기 어렵기 때문이죠. 보편적으로 울타리가 설치된 큰 마당이 있는 공간이 이상적일 것입니다. 또한 개를 위해 매일 산책을 시켜주는 부지런함도 필요하죠.

만약 당신의 가족 중 ‘어린아이’가 있다면, 특히 대형견 품종을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대형견은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훈련되지 않고 보호본능이 강한 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개들은 아이들을 위한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때로는 공격적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아무리 순한 품종이라도 대형견과 어린 아이를 단둘이 남겨놓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또다른 고려 사항은 대형견은 다른 개들보다 수명이 짧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개들이 10-15년 정도 수명을 가진 것에 비해 대형견은 평균 8년 정도로 수명이 짧습니다. 그만큼 가족과의 이별도 빠르다는 것이죠.

위의 사항들만 주의하고 인지할 수 있다면, 이 듬직한 녀석들을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하는 것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형견을 키우기 위해서는 사료비가 많이 들지요…

[products ids="1586,1543,1466,1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