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비만도 체크

← Return to Previous Page
강아지 비만도 체크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들에게 비만은 위험합니다.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표준체형을 유지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의 걸음 표준체형 유지

유럽이나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에는 지나치게 살찐 개들이 많습니다. 질병으로 인해 살찌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에 음식을 너무 많이 주고 그것에 비해 운동량이 부족한 것이 원인입니다.

개의 습성상 먹을 것 에 대한 자제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표준체형을 유지 하는 것은 개의 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몇 가지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

정확한 칼로리 계산으로 식사량을 조절합니다.

사람이 먹다 남긴 음식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운동은 비만의 가장 치료약입니다. 운동량을 늘려줍니다.

puppy-belly.aaaaah-l

애견의 비만도 체크

애견을 기르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적으로 견종 안내서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견종 마다 평균체중 및 신장을 체크하고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러나 같은 종이라도 각각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만정보를 평가하기는 힘이 들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체크를 하려면 겉모습과 몸을 만졌을 때의 느낌으로 비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Body Condition Scoring

 

2013-07-04_10;08;03

 

너무 말랐다

-늑골, 척추, 골반,뼈 등 모든 뼈의 돌기부가 멀리서 보아도 두드러져 보인다.체지방도 거의 없고 근육양도 적다

 

말랐다

-늑골이 손쉽게 만져진다. 요추의 앞쪽 끝부분, 골반 뼈도 튀어나와 보인다.허리는 매우 잘록하며 골반이

두드러져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상적

-늑골을 만지면 확인할 수 있는 정도 피하지방이 적당하게 붙어 있다. 위에서 보면 허리가 들어간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무겁다

-피하지방이 두껍고 늑골을 만지기 어렵다. 허리와 엉덩이의 시작 부위에 많은 지방이 쌓여있다.

허리의 잘록함이 보이지 않는다.

 

비만

-가슴, 등, 꼬리 시작 부위에 지방이 매우 많다. 목이나 네 다리에도 지방이 있고, 복부가 뚜렷하게 불룩하다.

운동과 음식, 산책으로 비만이 되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운동과 음식,산책으로 비만이 되지않게 하셔야 합니다!

[products ids=”1448,5866,5826,7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