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선호하는 음식과 주면 안되는 음식

← Return to Previous Page
강아지 선호하는 음식과 주면 안되는 음식

사람은  후각 청각 미각 시각적 모든 감각으로 음식을 선택합니다.음식을 고르기 까지는 모든 감각을 이용하되 최종적으로는 미각으로 맛을 느낌으로서 만족을 느낄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들은 음식의 선택은 후각으로하며 개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음식은 맛보다 냄새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ep48

먹어도 되나 이건?

사람은 후각 청각 미각 시각적 모든 감각으로 음식을 선택합니다.음식을 고르기 까지는 모든 감각을 이용하되 최종적으로는 미각으로 맛을 느낌으로서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하지만 개들은 사람과 다르게 맛을 느낄 수 있는 혀 부분의 미뢰가 사람의 미뢰 보다 5배적고 대부분은 혀 앞쪽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단맛,신맛,짠맛 등을 어느 정도는 느끼지만 음식의 맛은 거의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개들은 음식의 선택은 후각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건조한 음식보다는 향이 진한 Wet Type(통조림,데워먹는 용기 음식)의  음식을 더 좋아합니다.개가 좋아하고 싫어하는 음식은 맛보다 냄새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Dog Food의 종류

 

Wet Type(수분 함량이 75%이상)

통조림, 레토르트 식품(저장을 목적으로 한 가공 식품)부드러운 질감과 재료 자체가 봉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개들이 좋아하는 강한 냄새를 가지고 있는 음식

 

img_02

 

 

Semi Moist Type(수분함유량이 25~35% Dry Type과 Wet Type의 중간 음식)

이 갈이가 아직 안 끝난 강아지나 턱 힘이 약한 강아지 노령견 등이 먹기 좋은 반숙타입의 음식

 

img_03

Dry Type(수분함유량이 10%이하)

수분이 적게 함유되어있어 물과 함께 먹여야 하는 음식으로 영양 균형과 보존성 경제성이 높고  치아 건강, 턱뼈 성장에 좋은 음식

img_04

주면 안되는 음식

 

img_01

 

주면 위험한 음식

  종류-용혈작용(적혈구의 막을 붕괴시켜 내부의 헤모글로빈이 혈장 중에 방출되기 때문에, 산소운반체가 없어지게 된다)있기 때문에 빈혈이나 혈변의 원인이 됩니다.

강한 음식 모두-물어 뜯는 버릇을 훈련시키기 위해 발라 두기도 하는 것들로 고추,카레,핫 소스 등의 자극적인 음식은 입안에 넣을 때 고통을 느끼고 삼키게 되면 내장에 부담을 줍니다.

초콜릿-데오부로민(카카오에 함유된 알칼로이드)에 의한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자 – 대부분의 과자는 당분이나 지방이 많이 함유 되어있어 비만이나 당료 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가공식품-가공식품의 대표적인 햄, 소시지, 어묵 등은 염분이 많아 신장질환이나 간장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닭이나 생선 -닭 뼈나 생선 뼈 등은 가늘고 딱딱하기 때문에 목이나 식도에 걸려 호흡곤란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오징어, 새우, 문어, 조개류, 견과류, 버섯 등은 소화불량이나 구토의 원인이 됩니다.

 

지나가다 길거리에 사람들이 강아지가 귀엽다고 주는 것들과 사람들이 먹는 음식들이 강아지 몸에 좋지 않습니다. 항상 주의를 가지고 아무거나 주워먹지 못하게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강아지들은 가려야 할 음식이 많습니다. 맛보다는 후각에 의존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먹기 쉽상이니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products ids=”6226,7598,6630,45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