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기르기 전 환경체크

← Return to Previous Page
고양이를 기르기 전 환경체크

마치 어린아이 같은 고양이는 어떤것이든 먹어 치우거나 어느곳이든 이동 할 수 있습니다.만약 당신이 고양이를 입양 한다거나 이미 키우고 계시다면 호기심 많은 귀염둥이를 위해  집안 환경을 살피고 위험요소를 파악하는  이 일은 중요 하면서도 쉬운일 입니다.

560380352_8b58b0611c_o

욕실과 세탁실

모든 가족들은 화장실을 이용한 뒤 변기 뚜껑을 닫는 습관을 키워야 합니다.특히 작은 어린고양이들과  그다지 민첩하지 않고 나이든 고양이들은 변기에 빠지거나 익사 할 수도 있습니다.또한 욕실에는 고양이에게 해로운 요소들이 많습니다.약물 혹은 독소요소가 있는 물품들은 안전하게 저장 되어 있는지확인해야 합니다. 부서지기 쉬운 물건이나 유해한 물건은 안전하게 캐비넷 및 서랍에 보관해 놓아야 합니다.만약에 고양이가 문을 여는 방법을 알아 낸다면 자물쇠 걸이를 이용해 열지 못하게 하여야 합니다.세탁실에서는 세탁기를 돌리기전 항상 세탁기안을 확인해야하며(고양이들은 세탁기 안에서 낮잠 자는것을 좋아합니다)세제,표백제 및 다른 화학적인 것들은 그릇이나 용기에 담아 두어야 합니다.

창문

커튼,블라인드 그리고 램프같은 걸이식 코드는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모든 코드묶음 혹은 줄 같은 것들은 손이 닿지않게 끔 치워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고양이를 키울때 창문에 돌진해 집에서 나가거나 것을 보고 싶지 않다면 창문은 견고하고 두꺼운 것이 좋습니다.

쓰레기통 및 서랍

고양이를 과소평가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분의 고양이는 호기심이 생긴다면 무엇이든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은 앞발로 쓰레기통을 열 수 있으며 심지어 두드려 뚜겅을 열기 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나 날카로운  금속조각 같은 위험한 물건들은 비닐봉투안에 모아 묶어 담고 밀폐된 쓰레기통 안에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쓰레기통을 열줄아는 고양이라면 자물쇠 같은 것으로 걸어두는 것이 고양이 안전을 위해 좋습니다.

6785161540_35d3e86260_o (1)

가구들

고양이는 좁고 어두운 공간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가구의 안처럼 따뜻하고 어두운곳은 그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안식처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집안의 전기가구나 옷장들은 사용하기전과 사용 후 문을 닫을 때 등은 항상 다시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기타 주의해야 할 물품

전기코드를 씹거나 잡아당기는 행위는 어떤 반려 동물에게건 치명적이 될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기계고장과 고양이에게 큰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램프의 긴선은 고양이의 질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코드들을 한데 묶어 손이 닿지 않는곳으로 치워 놓아야 합니다.

끈,실 ,치실,고무줄 특히 바늘과 실은 고양이에게 매우 매력적인 물건들이지만 만약 삼키게 된다면 종종 심각하고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끈 이나 고양이가 삼키기 충분한 크기의 품목들은 서랍이나 또는 고양이 손이 닿지 않는 어딘가에 보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