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안의 악마를 깨우지말라 비글

← Return to Previous Page

내안의 악마를 깨우지말라 비글

내안의 악마를 깨우지말라 비글

왕성한 활동력과 호기심 낙천적인 성격 너무너무 귀여운 외모를 지닌 달콤한 악마의 유혹, 그 유혹에 넘어가는 순간 당신에게 재앙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  3대악마견 상위랭커 바로 비글입니다.비글에 대해 서양의 애견계 격언에는 이런 말이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비글을 선물했다면,

당신은 그 사람에게 엎드려 빌며 당신의 잘못에 대한 용서를 구해야 한다.   

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악마는 기원전부터 그리스에서 토끼 사냥에 이용되었던 하운드의 후예라고 전해집니다.비글은 하운드 종 중에는 가장 작은 개로, 오래전 비글과 비슷한 작은 사냥개가 영국의 웨일즈에서 토끼사냥에 이용되었다는 것외에 비글의 기원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다만 본래의 형태는 켈트족이 기르던 하운드에서 나왔을 것으로 추측될뿐입니다.

엘리자베스 여왕2세(1533~1603)시대, 영국에는 이 타입의 대소 두 종류의 하운드가 있었으며, 작은 하운드를 프랑스어의 “작다”라고 하는 의미의 비글이라 칭하게 되었습니다. 비글은 예민한 후각을 지닌 블러드 하운드의 혈통을 이어 받았기 때문에 주로 산토끼나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데 이용되어 왔습니다.


후각이 예민하고 똑똑해서 마약탐지견으로 활약하기도합니다.

비글은 밝은 성격으로 집단성이 뛰어나며, 감각은 예민하고  고집이 세지만 성격자체가 낙천적이기 때문에 사랑스러운 애완견이나 가족의 친구가 될 수 있는 훌륭한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자질을 가지고 있지 적합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굉장히 다부진 몸을 가지고 있으며 힘도 다른 견종들에 비해 세고 특히 운동량이나 행동반경이 정말!정말!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단순히 귀여운 외모만으로 집안에서 기르게 된다면 악마를 보게 될것입니다. 본래 집안에서 기르도록 되어있는 개가 아니기 때문에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기 보다는 충분한 공간이 확보된 곳에서 기르는게 적합합니다.

비글은 전체적으로 환경에 적응을 잘하는 종중의 하나입니다. 한 주인에 충성을 다하는 진돗개와 달리 사람자체를 좋아하기 때문에 어떤곳에 데려다 놓아도 (비글의 견주입장에서 서운 할 수도 있겠지만) 금방 쿨하게 잊고 잘지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불행하게도 동물실험 대상으로 선택되는 견종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비글 종 중에선 극도의 긴장상태에서 대뇌가 바로 잠들어버리는 희한한 질환을 가지는 질병을 가지는 종이 있는데,이 증상은 기면증과 같은 증상이기 때문에 이를 위한 연구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너무 귀엽다는..

비글을 기르고 싶으시다면 하루에 2시간이상 산책?보다는 견주와 같이 격렬하게 운동을 해서 활동량을 만족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 녀석은 만족하지 못하면 무슨짓을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사람을 좋아하는 견종인지라 외로움을 많이 탑니다. 혼자두면 벽지나 장판을 뜯으며 외로움을? 달래기 때문에 생후 1년 정도는 항상 활발하게 뛸수 있게 하고 집을 장시간 비우는 일은 되도록이면 삼가하는 편이 좋습니다. 단순히 귀엽다고 입양은 금물입니다. 왕성한 활동량을 만족 시키지 못한다면 녀석의 안의 악마를 깨우는 일이 될것입니다

“Don’t try this at home!”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비글은?

snooop찰스 슐츠 작가의 만화 “피너츠”(찰리브라운)의 스누피의 견종은 비글이라고 합니다.

만화속 스누피는 비글의 성격답게 낙천적이고 오지랖 넓고 호기심 왕성한 모습이 비글의 성격이 그대로 담긴 듯합니다.

이런 낙천적인 성격과 귀여운 외모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최고 인기비글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누피의 영향으로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견종3위를 차지하고있습니다

 

 

찰스다윈의 종의기원을 탄생시킨 항해

im4

<종의 기원>이란 책을 쓰게되는 계기를 만들어준 찰스 다윈의 항해이야기에서  타고갔던 배의 이름이 바로 영국의 사냥개 이름을 딴 “비글호” 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사건의 중심에도 있었던 비글 대단합니다^^

 

  • 이우재

    내안의 악마를 깨우지말라 제목이 웃겨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