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밭에서 같이 뛰어놀고 싶은 시베리안 허스키~

← Return to Previous Page

눈밭에서 같이 뛰어놀고 싶은 시베리안 허스키~

눈밭에서 같이 뛰어놀고 싶은 시베리안 허스키~

HISTORY

동북아시아의 축지족은 시베리안 허스키로 알려진 품종을 개발하였습니다.그들의 조상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피츠의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은 명백하며 몇 백년동안 유목민의 썰매를 끌며 진화해왔습니다.알래스카의 골드러쉬 동안 개들은 북극지역에서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고 개들의 경주도 흥미있고 즐길수 있는 하나의 요소로 매우 선호하였습니다. Nome과Candle 약 480마일을 오가는 All-Alaska sweepstakes race는 특별히 인기가 많았는데 1909년 축지인의 허스키를 시베리아에서부터 들여와 처음으로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그 지역의 개들보다 더작고 유순한 성격을 지녔던 시베리아 출신의 도전자들은 시베리아의 늑대개로 불려졌으며,당연히 사람들의 주목을 받지 못하였습니다.1909년 모두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경주에 참여했던 이들은 3위라는 성적을 거두며 모든이들을 놀라게 했고 다음해인 1910년 세팀으로 나누어 훈련하였고 그결과 1위,2위, 그리고 4위를 차지하는 등 이 경주에서 시베리안 허스키의 독보적인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최근까지도 썰매견으로서의 탁월한 능력을 인정 받고 있지만 정작 큰 호평을 받았던 것은 1925년이였습니다. 허스키로 구성된 팀은 340마일을 달려 디프테리아에 걸린 마을에 구명혈청을 전달함으로서 마을을 구할수 있었습니다. 이마을의 중앙공원에는 그들의 명예로움을 기리기 위해 동상이 세어져 있습니다. 이무렵 처음으로 시베리안 허스키가 캐나다에 들어왔고 곧이어 미국으로도 진출하게 되었습니다.AKC는 1930년에 품종을 인정 하였습니다.1차세계대전 동안 많은 시베리안 허스키들이 미국군의 구조수색팀에서 활약을 하면서 더욱 많은 대중들의 감탄과 인기를 얻었습니다.시베리안 허스키는 인기는 계속적으로 늘었고 가족들에게 매력적이고 썰매를 끄는일과 독쇼에서 여전히 활약하고 있습니다.이 녀석은 북극에서 태어난 품종중에 가장 인기있는 견종 중의 하나입니다.


OVERVIEW

시베리안 허스키는 가볍고 일정한 속도로 먼거리의 길을 가야하는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힘과 스피드 참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걸음걸이는 빠르고 가벼우며 부드럽고 손쉬운 보폭으로 성큼성큼 달리는 능수능란한 모습을 보입니다.털은 이중모에 적당한 길이이고, 털이 잘 나있는 모양이지만, 지나칠 정도로 길지는 않습니다. 속털은 부드럽고, 조밀하며, 바깥털을 받쳐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깁니다.몸을 보호하는 겉털은 올 곧고, 어느 정도 반반하게 드러누워 있으며, 결코 거칠거나 몸체에서 똑바로 일어서 있지는 않습니다.그의 표정은 무섭지만 친철하며 흥미롭고 심지어 장난기가 가득합니다.

재미난 사랑, 모험,경계심,독립식,영리함,고집,장난기-이모든 것들이 시베리안 허스키를 설명하는 말입니다.만약 이들과 달리고 여기저기 배회하게 된다면 이 녀석들을 사랑할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이녀석은 낯선 개들에게 아마도 공격적일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가정에서 기르는 강아지들과 사이는 좋습니다. 사실 사람과 개들에게 매우 친절한 사회적인 개입니다. 때로는 고양이와 다른 가축들을 추격할수도 있고 울부짖는 소리를 내며 땅을 파거나 아무거나 씹고 노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CARE

시베리안 허스키는 2마일의 쉬지않고 뛸수있는 매우 활발한 종입니다.풍부한 운동량이 필요하며 안전한 곳에서 긴거리 조깅이나 달릴 수 있게끔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허스키는 추운기후에도 밖에서 기를수 있지만 안과 밖에서 기르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털의 손질은 일주일에 한번에서 두번이 필요합니다.털갈이 시기에는 매일 손질 해주어야 합니다.

STATS

항목측정치
에너지 수준중간
운동의 필요성높음
장난끼높음(장난꾸러기)
주인에 대한 애정도매우 높음
다른 개들과의 사이우호적
낯선 사람과의 사이매우 우호적
훈련수준훈련시키기 쉬움
감시능력중간
보호능력낮음
털관리보통(일반적인 관리)
추위극복높음
더위극복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