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어처 핀셔 토이품종의 끝판왕 미니핀!

← Return to Previous Page

미니어처 핀셔 토이품종의 끝판왕 미니핀!

미니어처 핀셔 토이품종의 끝판왕 미니핀!

HISTORY

미니어처 핀셔는 도베르만 핀셔의 작은 품종이 아닙니다.사실상 두품종 보다 이전에 있었습니다.미니핀의 기원에 대한 단서는 부족하지만, 17세기 그림에 묘사 되어있는 고양이만한 빨간 강아지를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19세기,많은 그림에는 미니핀으로 구분되는 강아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개들은 아마도 닥스훈트, 이탈리아의 그레이 하운드와 작은 테리어(독일핀셔)를 교배시킨 결과입니다.강한 신체 구조,독일핀셔의 혈기 왕성함 레드 또는 브라운 반점,닥스훈트의 빨간색털과 우아함 쾌활함, 이탈리아 그레이하운드의 운동성등 이 품종의 특성은 오늘날의 미니핀에서도 대부분 찾아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니어쳐 핀셔의 위와같은 특성은 한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 녀석은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활기찬 품종입니다! 이작은 독일의 핀셔는 다른 품종으로 분리되어지고 1800년대 초 작은 노루를 닮아 페이핀셔(노루 테리어)로 불리어지게되었습니다.핀셔라는 의미는 독일어로 단순히 테리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1800년대 후반 아주작고 못생기고 무능력한 종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1900년대에는 우아함 건실한품종으로 인식이 반전되었습니다.

미니핀은 1차세계대전 전 가장 경쟁력있고 대중적인 독쇼의 품종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전쟁후 품종의 숫자는 급격하게 하락하였습니다.다행히도 미니어쳐 핀셔는 1차세계대전전 다른나라로 갔었던 품종들이 남아 유지될수 있었고 미국에서의 인기는계속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토이품종의 왕 미니핀은 천천히 매니아층이 늘어났고 현재 미국에서 인기있는 토이품종 중 하나입니다.


OVERVIEW

균형잡힌 몸에 미니어쳐핀셔는 단단하고 균형이 잘 잡혀있습니다.걷는 모습은 마치 마장경기의 말 처럼 앞다리를 높게 들고 걷는 해크니(hackney)라는 걸음걸이로 걷습니다.경계심이 뛰어나고 미니어쳐의 털은 부드럽고 오밀조밀하며 짧습니다.또한 토이 품종중운동능력이 가장 좋은 품종입니다.

모든 종들중에 가장 활발하며 미니핀은 영구적인 운동기계처럼 운동량이 많습니다.이녀석은 호기심,장난끼,대담하며 용감합니다.고집스럽고 독립적인 성향은 테리어 그룹의 특성과 같은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다른 강아지들에게 공격적일수 있으며 작은동물을 쫒기도 합니다.낯선 사람에게는 내성적인 성향이있습니다.


CARE

미니핀은 활동을 많이해야 하는 종입니다. 크기가작기 때문에 실내와 실외 상관없이 많은 운동을 통해 욕구를 충족시켜주어야 합니다.실외 활동시 뛰어다녀도 좋은 안전한 곳에서 놀게해야하며 추위를 견디기 힘든 종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기르는데는부적합합니다.털 관리는 빠진털을 제거하는 형태로 가끔 관리가 필요합니다.

STATS

항목측정치
에너지 수준높음
운동의 필요성낮음
장난끼매우 장난스러움
주인에 대한 애정도약간의 애정
다른 개들과의 사이낯가림
낯선 사람과의 사이낯가림
훈련수준훈련시키기 쉬움
감시능력높음
보호능력매우낮음
털관리가끔
추위극복낮음
더위극복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