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점이 매력적인 달마시안!

← Return to Previous Page
반점이 매력적인 달마시안!

반점이 매력적인 달마시안!


HISTORY

달마시안의 특이한 반점으로 어떤 견종보다 뚜렷하게 구분되어 지지만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고대 그리스의조각에 비슷한 개가 있었고 고대 이집트에 반점이 있는 비슷한 개가 있었다는 증거가 있지만 달마시안의 종은 정확히 언제 어떤 곳에서 탄생 했는지  알려 지지 않았습니다.달마시안의 이름은 서부 유고슬라비아 지역의 달마티아로 부터 이름을 가져왔지만 그곳의 출생은 아니라고 생각 되어집니다.달마시안은 사냥개,수렵견,워킹독등의 품종만의 고유한 능력이 확실치 않기 때문에 오히려 다양한 곳에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군견,감시견,양치기,쥐잡이,새사냥,물건 운반 심지어 서커스까지 할 수 있는 다재 다능한 개입니다.이탈리안 포인터에 그레이트 덴을 교배하여 만들었다는 설과 인도 뱅갈 지방의 테리어에 터키쉬 독을 교배하여 만들었다고 하는 설도 있는데 이와 같이 많은 지역에서 발견 할 수 있는 것은 집시에게 사랑 받았고 먼 지역까지 함께 다녔기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달마시안은 18세기19세기 정도에 영국과 프랑스에서 마차견으로서 실용적이고 심미적인 역할을 했습니다.주로 다른사나운 개들로부터 말을 보호했으며 말의 속도에 맞쳐 행렬에 우아함을 더 해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마차견의 활약할 당시의 달마시안들은 귀를 자르기도 했습니다.자동차의 출현 이후에는 상류사회에서 자리를 잃고 그 인기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우리나라엔 <백한마리 달마시안>이란 영화로 인해 급속히 알려진 품종 중의 하나입니다.


OVERVIEW

3241272254_ec5d7505c9_b

달마시안은 튼튼하고 근육이 왕성하며, 활발하고, 균형 이 잘 잡힌 스마트한 체형으로 지구력과 스피드가 있습니다.세고 짧은 백색모에 검정 또는 리버 브라운의 바둑돌 모양의 분명한 반점이 전신을 싸 고 있는 중형견으로, 선이 날씬하고 깨끗한, 중간 크기의 포인터와 관련이 있으며 모질은 매끄럽고 센 털로 짧고 숱이 많습니다. 바탕색은 순백이고 반점은 검정과 리버 브라운 두 종류가 있습니다.달마시안을 키우신다면 안전한 지역에서 매일 운동을 해야합니다.낯선 개들의 향해서 공격적 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른 애완 동물에게 친절하고 특히 말과 궁합이 좋습니다.달마시안은 청각장애의 유전질환을 가지고 있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CARE

달마시안은 규칙적인 운동과 관심이 필요합니다.좋은 조깅의 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격렬한 운동과 산책이 필요합니다.따뜻한 기후인 지역에서는 밖에서 키워도 되지만 추운지역은 밖에서 기르기 힘듭니다.달마시안을 기르기 위해서는 안락한 쉼터와 부드러운 침구많은 애정이 필요합니다.털의 손질은 자주 할 필요는 없지만 꾸준히 빗질을 통해 죽은 털을 제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STATS

항목측정치
에너지 수준매우 높음
운동의 필요성중간
장난끼얌전함
주인에 대한 애정도많은애정
다른 개들과의 사이친근함
낯선 사람과의 사이친근함
훈련수준훈련시키기 쉬움
감시능력높음
보호능력평범
털관리가끔
추위극복매우낮음
더위극복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