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로망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

← Return to Previous Page

남자의 로망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

남자의 로망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

도베르만 핀셔(Doberman pinscher)탄탄하고 벌어진 가슴, 얼굴,,다리 균형잡힌 몸매와 귀족적인 생김새 이 녀석은 모든면에서 뛰어난 친구입니다. 남자들의 로망 바로 독일의 유명한 도베르만핀셔(Doberman pinscher)입니다.

쇼가 일반화 되어 각국에서 신 견종 만들기가 성황이였던 1880년경독일튜링겐지방의 아포르다사는 루이스 도베르만이란 사람에 의해 만들어 진 견종입니다.만약 홍길동씨가 만들었다면 길동이가 되었을 수도 있었던 도베르만은 경찰견으로서의 기민함과 기백,그리고 가정견으로서의 복종심을 함께 갖춘 견종의 창출을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1865년부터 1870년에 걸쳐 독일Germany 세무조사관인 루이스 도베르만은 다양한 품종의 이종교배를 통해 완전무결 한 경비견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죠그의 품종 개량방식은 아직도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마 지방의 재래의 소몰이 로트와일러 종, 불랙탄 테리어,그리고 그레이트 데인이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좋지 않은 환경에서 신 견종 만들기에 노력한 루이스도베르만의 이름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그의 이름이 붙혀졌습니다.

 img_06

왼쪽부터 그레이트데인,불랙탄 테리어,로트 와일러

정방형을 앞다리가 중형견으로 구조는 견실하고 근육질이며 내구력이 뛰어나고 스피드가 있습니다.야무진 모습과 용맹스러운 자세 고고하고 귀족적인 그들의 자태는 다른 견종들에게 느낄 수 없는 고고함이 느껴지죠체고와 체장의 비율이 거의 같고,체중은수컷68-71cm, 25-34kg, 암컷 63-66cm, 23-32kg 이며 우아하고 건장하며 매우 힘이세고 균형잡힌 가슴과 짧은 ,군살 없고 강한 목을 가지고 있어서 그가 한번 물고 비튼다면 어떠한 물건들도 찢어낼 있는 강한 녀석입니다.

 ep17

활력과 경계심이 있고 용감하며,충실하고 대담한 성격을 지니고 있는, 도베르만은 타고 난 경비견입니다.머리(지능순위3위)가 좋고 힘이세며 필요하다면 공격적이 됩니다.따라서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충실하고 애정이 깊어 좋은 친구가 있습니다.이런 강력한 특징들 때문에 청소부,야경,없는 개의 포획원으로서 많은 활약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도베르만은 품종 개량을 통해 장점을 부각시켜 만들어진 종류 하나입니다.도베르만은 1900년에 독일Germany 켄넬 클럽에 의해 공인 되었으며, 곧 바로 미국USA와 영국 Great Britain에도 소개 되었습니다.1세계대전에는 전선에서 독일군을 위해 경비견과정찰견으로 활약 하기도 했으며, 그 때부터 세계곳곳에서 경찰견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달린다

녀석을 직접 만나게 된다면 늠름하고 놀라운 모습에 감탄할 밖에 없습니다.그렇다고 무서워 하지 마세요 ! 사람에겐 친근한 녀석이니까요  물론 훈련이 잘 되어 있다면 말입니다.

은혜를 아는 영리한 도베르만

 img_03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 그는 불이 난 집에 갇혀 있던 도베르만 한 마리를 구조해 마당에 옮겨둔 뒤,다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건물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불을 진압한 소방관은 기진맥진한 상태로 털썩 자리에 주저앉아 한숨을 돌리다 도베르만과 눈이 마주쳤습니다.이 때 마침 옵저버 신문사의 한 사진작가가는 그 도베르만이 멀리서 소방관을 바라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도베르만이 갑자기 소방관 쪽으로 걸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소방관은 자기에게 다가오는 도베르만이 사실은 무서웠습니다. 한 번도 도베르만 같은 큰 개와 가까이서 마주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소방관 코 앞까지 다가간 도베르만은 소방관에게 감사의 키스를 했고, 그 도베르만은 사실 임신한 상태였고 자신과 자신의 뱃속에 있는 새끼의 생명을 구해준 것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 김강원

    정말 기르고 싶은 도베르만 근데 실내에서는 역시 무리겠죠???

    • s.r

      전여러대형견을키우고있는마니아입니다^^ 현재 도벨도키우는중이고요~ 활동적인아이라 산책을좀격하게시켜주실수있다면추천입니다~ 털은짧고굵어 날리지않고바닥에떨어지니다른애들에비해깔끔합니다~대신비듬관리는잘해주셔야합니다~그리고성격상우울증걸리기쉬운견종입니다..주인이바뀌는걸견디기힘들어 죽는아이들도많을정도죠..키우는장소보다는주인의마음가짐과 열정 그리고책임감이있다면 어디서든좋은반려견이될수있답니다~

      • http://www.9dog.co.kr 구독 유팀장

        정말 잘알고 계시고 있으시네요 말씀 하신것과 딱 떨어지는 성격입니다^^

  • http://www.9dog.co.kr Juwan Yoo

    집이 넓으시다면….크게문제 될것 같지는 않지만 외로움을 은근 잘타는 종이랍니다.